400여개 업체 참여 예정, 500여개 여성일자리 창출 목표
홈페이지 통해 입사지원부터 화상면접까지 원스톱 취업 지원 서비스
AI 자기소개서 분석, 현직자 직무조언, 온라인 상담 등 부대행사
홈페이지 통해 입사지원부터 화상면접까지 원스톱 취업 지원 서비스
AI 자기소개서 분석, 현직자 직무조언, 온라인 상담 등 부대행사
NCS뉴스 서성인 기자
서울시가 여성일자리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한다.
NCS뉴스 서성인 기자 서울시가 여성일자리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한다. 시는 서울 소재 중소·중견 기업 약 40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500여개의 여성일자리 창출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서울시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은 서울시내 23개 여성인력개발기관이 공동 참여하는 ‘2020 서울시 여성일자리 온라인 박람회’를 12월 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온라인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력서를 등록하면 입사 지원한 기업에서 서류 합격 여부를 결정해 화상면접 또는 대면 면접을 진행하는 등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집 직무는 IT 서비스 관리, 광고 마케팅, 일반 사무, 회계 총무 등으로 다양하다.
AI 자기소개서 분석, 현직자 직무조언, 온라인 상담, 취업 특강 영상, MBTI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도 마련해 여성구직자의 취업을 돕는다.

지원하는 직무를 선택하고 내 자기소개서를 붙여 넣으면 AI가 구직자 눈높이에서 자세하게 수정 안내를 해주는 ‘AI 자기소개서 분석’도 입사서류 준비를 어려워하는 여성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현직자 직무상담’은 현업과제를 수행하면서 실무경험을 쌓는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선착순으로 40명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현직자 직무멘토로부터 현업을 이해할 수 있는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NCS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