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동덕여자대학교(총장 김명애) 대학일자리본부가 11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온라인 직무채용박람회를 개최한 가운데 성황리에 성료되었다.
동덕여대 온라인 직무박람회
동덕여자대학교는 매년 오프라인으로 운영한 직무채용박람회이지만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별도 직무채용박람회 사이트를 구축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전했다.
금번에 진행한 직무박람회에는 약 800명의 동덕여대 재학생이 참여했으며,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기업 채용전략 설명회 △직무멘토링 △취업특강 △입사지원서·면접컨설팅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동덕여자대학교 재학생들이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한 기업 채용전략 설명회와 직무멘토링의 경우 기업/직무 전·현직자가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실시해, 참여 재학생들의 취업 준비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비대면 온라인 직무채용박람회에 참여한 동덕여대 학생들은 '현직 직무전문가들이 실전위주의 강의라서 더 도움이 되었고, 실제 현장에서 쓰이는 자료를 볼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 '내용이 알차서 너무 좋았다.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많이 개최되면 좋겠다', '현재의 고민과 강의내용이 맞아 진로에 큰 도움이 됐고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할지 깊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고 참여학생들은 전했다.
한편 주요 공기업및 대기업들이 비대면 방법으로 신규인력을 채용하고 있는 상태에서 온라인 직무박람회가 전국대학교에서 확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