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SSD에 캐싱하여 데이터 액세스 위한 클라이언트 요청 신속히 처리
[NCS뉴스] 글로벌 스토리지 전문 기업인 인포트렌드는 자사의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EonStor GS에 SSD캐시를 지원하게 되었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NAS 스토리지 서비스에서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를 SSD에 캐싱하여 데이터 액세스를 위한 클라이언트 요청을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였다. 하드 디스크의 경우,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파일에 액세스 시 긴 정보 탐색으로 인해 시스템 성능의 저하를 야기시킬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반응 시간이 짧은 SSD를 캐시로 적용하여 I/O 지연 시간을 줄이며 IOPS 성능을 향상되도록 한 것이다.
인포트렌드는 이번 GS 제품의 업데이트를 통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소규모 데이터 및 메타데이터의 블록을 지능적으로 예측 후 랜덤 액세스 성능을 개선하여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SSD가 통합된 GS는 파일 공유, 이메일, 미디어 포스트 프로덕션 편집과 같은 임의의 액세스를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포트렌드 제품 기획 수석 이사인 프랭크 리는 “파일 레벨의 데이터 액세스를 향상하기 위해 EonStor GS 유니파이드 스토리지에 SSD 캐시를 추가하였다. 일반 사무용 파일 공유나 이메일과 같은 일반 애플리케이션의 경우는 SSD 1개 또는 2개로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더 높은 대역폭을 필요로 하는 미디어 편집의 경우 4개 이상을 사용하는 것이 추천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NCS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